-
새학교[0]
[13 황금심 - 01 - 목포의 눈물.mp3 (5.38 MB) 다운받기]
친구들 안녕하세요? 반가워요. 이제 아저씨가 마지막 단추를 꿰는 느낌입니다. 아저씨는 유초중대학교서 일해봤지만 고등핵교가 늘 빈자리였습니다. 이제 곧 어른들이 될 친구들을 만나게 된게 저에게는 나름 중요한? 의미를 갖는답..
-
쉬어가기 87.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[0]
[난장이가.쏘아올린.작은.공.조세희.1.mp3 (4.06 MB) 다운받기]
[난장이가.쏘아올린.작은.공.조세희.2.mp3 (4.46 MB) 다운받기]
[난장이가.쏘아올린.작은.공.조세희.3.mp3 (4.00 MB) 다운받기]
[난장이가.쏘아올린.작은.공.조세희.4.mp3 (4.46 MB) 다운받기]
[난장이가.쏘아올린.작은.
-
꽂는 건 다 꽂았는데 분류가 문제로세...[0]
결국 이사에 준하는 짐 정리가 일차 완료되었다. 빚 갚을라고 공부방을 뺀 후 책을 전부 집으로 옮긴 거다. 그나저나 공부방 보증금이 빨리 빠져야 할텐데 이게 영 진도 나갈 생각을 않네... 암튼 그리하여 책과 컬러박스들을 몇 차례에 걸쳐 옮겼다. 그 작업이 오늘 밤에야 끝난 거다.
집이 무슨 연
-
이건 뭐 끝이 안 보이네 ㅠㅠ[0]
아놔... 기껏 꾸러미를 만들었다싶으니 이젠 옮기는 게 큰 일이구나...
이런꾸러미들이 두 덩이가 더 있는데, 얼추 3천 권 남짓 되네... 버릴만큼 버렸다고 생각했는데도 이모양이니 아무래도 내가 버리는 짓을 잘 못하는 건 맞는 듯.
어떻게 해야 이 짐들을 줄일 수 있을까? 그러고보니 요즘엔 그나마..
-
책 이사는 싫다[0]
어떻게 하다보니 4년 동안 매 해 책 이사를 하게 되었다. 책 욕심이 많다보니 모아놓기는 해도 버리질 못해 쌓아놓은 책이 상당해서 이사할 때마다 곤욕이다.
이것도 버리기가 뭐하고 저것도 버리자니 아깝고 해서 될 수 있는 한 그대로 짐을 싸서 이사를 다녔다. 그렇다고는 해도, 짐을 옮길 때마다 못..
-
[전교조선생님이 안가르쳐주는 공부법] 더위[0]
[한영애 - 완행 열차 (1집).mp3 (3.56 MB) 다운받기]
더운데 방학 잘 보내고 있어요? 아저씨는 요즘 학교 지하수 폐쇄 및 상수도 배관 교체 공사를 하고 있어요. 작년 겨울방학때지하수 방사능 검사를 해서 라돈이 엄청 많이 나왔잖아요? 라돈은 반감기가 얼마 되지 않아며칠 날려버..
-
베토벤의 생애[0]
로망 롤랑의 를 읽기 시작했다. 예전 집에 아주 오래된 전집이 남아 있어 정리하면서 이 책을 가져왔다. 어머니는 모두 버리자고 하지만 차마 버릴 수 없어 몇 권을 빼고 나머지는 박스에 싸서 창고에 넣어 두었다.
(금성출판사). 정확하게 내 나이 스무 살, 1987년 4월 이 전집을 샀다. 당시 나는 어..
-
<스타 트렉 8 : 퍼스트 콘택>, 불로소득 자본주의(2019.04.06 21:45)[0]
이 책 서평을 읽고 불현듯 언젠가 본 <스타 트렉> 시리즈의 한 편이 생각났다. 스타트랙의 배경은 24세기다. 나는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할리우드 SF영화를 볼 때마다 수백년 또는 수천년의 미래에도 여전히 자본주의 체제가 지속되고 있다는 설정에 자..
-
남의 책장 구경[0]
갑자기 한 번도 떠올리지 않았던 어린 시절 취미가 생각났다. 어릴 때도 남의 책장 구경하는 걸 좋아했다.
엄마는 친구네 집에 방문할 약속이 있고, 왜 때문인지 나를 돌봐줄 사람이 없을 때(보통은 언니랑 놀고 외할머니 외삼촌 등 있었다) 엄마를 따라서 엄마 친구네 집에 간다. 가면 그 집 애가 있..
-
[전교조 선생님이 안가르쳐주는 공부법] 독서[0]
[행복한 사람 (Band Ver.).mp3 (4.93 MB) 다운받기]
독서 즉 책을 읽는걸 즐겨하는 것이 문자를 통한 지식 습득방법의 처음이자 마지막일 정도로 중요한 일입니다.
지금까지 공부법을 계속 말씀드리는 이유는.. 자본주의를 배겨내는데 이 공부법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. 공부는 ..